MY MENU

지난전시

제목

Sol LeWitt 1주기 추모展 [2008.4.8-4.26]

작성자
PHILIP KANG GALLERY
작성일
2009.10.1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503
내용


<전시개요>


                       Sol LeWitt 1주기 추모전


 세계 미술사에 영원히 살아남을 50대 작가에 선정된 바 있는 세계적인 거장 솔 르윗 (Sol Lewitt), 한국전쟁당시 한국에 근무하면서 포스터를 제작하며 그래픽 아티스트로서 선무작업을 했던 한국과도 각별한 인연을 갖고 있는 작가입니다.

 사진 찍기도 싫어하고, 상(賞)받기도 거부하며 세속적인 뉴스거리에 동조하지 않으며, 오직 작품 활동에만 전념하며 창작의 결과물에서 보상과 기쁨을 받는다는 솔 르윗, 미니멀리즘에서 개념미술로 자신의 작업세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며 아이디어로서의 예술이라는, 예술에 새로운 날개를 달아준 그는 현대미술에 있어 중요한 업적을 남긴 작가입니다. 솔 르윗은 텅 비고 단순한 기하학적인 형태와 산업적인 공업 재료의 사용과 함께 그 동안의 미술의 모습, 제작방법, 재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며 현대의 회화, 조각, 판화, 사진, 설치 할 것 없이 무수히 많은 작품의 새로운 출발점을 제시한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07년 4월 8일 타계, 솔 르윗이 떠난지 1 주기가 되는 시점에서 마련된 필립강갤러리의 솔르윗 展은 그가 현대미술에 남긴 위대한 업적을 다시금 되새겨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립강갤러리가 기획한 이번 전시회에는 과슈회화, 모노프린트 판화 등 32점이 출품됩니다.



                                     필립강갤러리 대표 강 효 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