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지난전시

제목

Flora Fong 개인展 [2015.7.9-8.3]

작성자
필립강갤러리
작성일
2017.04.2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53
내용



Flora Fong (플로라 훵) (b.1949) :

Cuban Painter




플로라 훵Flora Fong은 중국 사탕수수 이민 3. 1949CubaCamaguey에서 태어났다. 까마구에이 미술학교를 나와 Havana 나칸국립예술학교를 졸업하였다.

1989년까지 산 알레한드로 조형미술아카데미 교수를 역임했으며, 쿠바예술가저술가국립연합회 (UNEAC)와 조형미술국제협회 (AIAP)에 속해있다.

쿠바정부로부터 수차례 특별상을 수상했고, 쿠바예술원으로부터 The Artistic Merit상을 받는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플로라 훵은 쿠바의 대표적인 여류화가이며 정상급 국민화가로 추앙을 받고 있다. 쿠바의 카스트로와도 수시로 만나 커피를 마시며 벗으로 지내고 있는 예술계의 영향력 있는 거장이다.

카리브해안의 수림이 무성한 자연환경이 플로라 훵 작품의 주요한 모티프가 되고 있다. 강렬한 쪽빛바다, 야자수 등 나무, 해바라기와 꽃, 커피, 담배, 물고기, 닭과 새등......

국제적으로 여러나라의 유수한 미술관과 화랑에서 수많은 개인전과 그룹전을 가졌고 주요한 아트페어 등 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쿠바는 물론이고 미국, 프랑스, 독일, 네델란드, 이탈리아, 스위스, 그리스, 일본, 중국 등 수많은 국가의 주요미술관에 그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고, 한국의 경주선재미술관에도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한국에서도 필립강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이 수차례 열렸고, KIAF와 라틴아메리카아트페어 등에도 여러차례 소개되었다.

위의 Desde Mi Ventana(From My Window/창으로부터)작품은 작가의 새벽시리즈중 대표적인 작품이며, 전에 미국 Auction에서 경매되었던 작품이기도 하다.

최근 쿠바는 미국과 외교관계가 크게 개선됨에 따라 미국 등 서방미술계에서 쿠바미술에 집중적인 관심을 쏟고 있으며 쿠바미술전시회와 작품수집이 급격하게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